벡셀 충전지, 충전기 그리고 서비스 각종 사용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충전지는 에너자이저 충전지와 벡셀 충전지 두 종류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많은 종류의 충전지를 놓고 선택의 폭을 넓게 가지고 싶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직 마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충전지를 구비해놓지 않았다.

 그 중에서 좀 더 저렴한 가격과 알카라인 건전지 번들 그리고 국산이라는 이유로 에너자이저보다는 벡셀 충전지를 더 구입하게 되는데, 두 전지를 지금까지 장기간 사용해본 경험상 느끼는 점은 자연방전이나 재충전 횟수(수명)에서 에너자이저쪽이 조금 더 우수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건전지의 용량이 같음에도 건전지의 반지름은 벡셀이 살짝 더 커서, 일부 기기에는 건전지를 삽입하기가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로지텍의 V480 블루투스 마우스, 아이락스의 무선 키보드 등에는 넣고 빼기가 매우 힘들었다.


 어느 날 어떤 원인인지 모르게 2개의 충전지가 충전 불가 상태가 됐고, 동전을 이용한 회복법을 사용하거나 장시간 충전기에 꼽아두는 것으로도 전지는 다시 충전되지 않았다. 의심되는 원인은 기존에 사용해오던 깜냥 충전기가 아닌 벡셀 충전기를 사용한 다음부터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는 것인데, 아직 정확하지 않다. 인터넷에는 나와 같은 증상을 겪은 사람들의 사용기를 아직 발견할 수 없었다.

 암튼 큰 기대는 안하고 인터넷의 벡셀 홈페이지에 문의글을 남겼는데, 다음날 전화가 오더니 충전지 2개를 교환해준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틀 후 정말 새로운 충전지 2개가 도착했고, 나는 손실을 만회할 수 있었다. 충전지도 A/S가 된다는 것은 처음 겪는 일이라 벡셀이라는 메이커를 다시 보게됐다.


덧글

  • 벡셀 2011/02/09 18:20 # 삭제

    지나가다 들렀습니다. 저도 같은 경우로 벡셀에 문의 했더니
    바로 교환해주더라구요. 되게 친절한 것 같아요^^
  • 독립적인 이누이트 2017/12/10 16:23 #

    국산이라는 이유로 벡셀 충전지와 충전기를 인터넷에서 검색했는데 쉽게 찾아지지가 않네요.. 산요, 미쯔비시, 소니, 파나소닉 등등 일제만 즐비한 현실이 슬프군요 ㅠ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메모장